1. setting
display> draw icon
canvas widgets 위젯 프로파일러 : 코딩 실행 속도를 알 수 있다
preview
초록색은 컴포넌트 선택한 것만 표시
2. 단축키
3. Add in
food4rhino.com
bifocals
lunchbox 패널링, 수학적계산
karambar
복어
T-rex
4. data type
geometry : point, vector, curve, line, mesh, brep, surface, plane
이상은 모두 geometry에 들어갈 수 있다.
primitive 기본자료유형
integer, number, text,
boolean, domain, file path
data
5. input component
number sliders
0<5<10 0에서 10사이의 정수를 제공하고 초기값 5.000로 설정
0<5<10. 0에서 10사이의 실수를 제공하고 기본 5로 설정
0.입력하면 0에서 1까지 범위
100.입력하면 0에서 100까지 범위
R실수형, N정수형, E 짝수, O 홀수
toggle
button
control nurbs
trigger
6. referenced 21;13
라이노의 객체를 참조할 수 있다.
point
RMB
set one point
set mulitful points
pannel : canvas에서 pannel입력, ", //
7. component colors
No error 회색
Warning 주황색
Error 빨간색
preview off : 진한 회색
disabled : 진한 회색인데 반투명같은 느낌
===============================
8.Data Structure
Item : Single branch with single item
하나의 브랜치에 하나의 자료
wire가 굵은 실선으로 표현됨
list : Single branch with multiple items
하나의 브랜치에 여러개의 자료
wire가 2줄 실선으로 표현됨
Tree : Multiple branches with any number of items per branch
여러개의 브랜치에 각 브랜치당 아무런 갯수의 자료
wire가 2줄 점선으로 표현됨
mass addition :리스트들을 모두 더해 준다.
param viewer : 더블클릭하면 가지모양이 나온다.
Tree - Flatten/Graft
Flatten : tree구조를 1개의 list로 만들어 준다.
Graft : list의 item을 각각의 branch로 만들어 tree구조로 만든다.
list length : 리스트의 길이를 구해준다.
Number MRB click : manage number collection
add path : branch를 만든다.
add item : branch 내부의 item을 만든다.
9.Components
1)Point
Locations
Geometry
Position in X, Y, Z
(X, Y, Z)
Construct Point : X, Y, Z값을 받아들여 point를 만든다.
Deconstruct : Point를 받아들여 X, Y, Z값으로 분해해준다.
Populate 2D : 2D 영역 안에 정해진 갯수의 점을 임의 좌표에 찍어준다.
Populate 3D : 3D 영역 안에 정해진 갯수의 점을 임의 좌표에 찍어준다.
Closet Points : P(한개의 point), C(임의 갯수의 point)
P와 C들 사이에서 P와 가장 가까운 점을 찾아준다.
Square : P(평면), S(간격), Ex(X방향 갯수), Ey(Y방향 갯수)를 가지는 정사각형
Rectangular : P(평면), Sx(X간격), Sy(Y간격), Ex(X방향 갯수), Ey(Y방향 갯수)를 가지는 직사각형
Project Points : 어떤 geometry에 점을 투영한다.
Cull Duplicates : 중복된 point를 지운다.
Pull point
2)Vector
Direction+Length
Abstract(추상적)
Shift in X, Y, Z(변화량)
<a1, a2, 3>
Vector XYZ
Deconstruct Vector
Vector Display : Vector를 미리보기 할 수 있다.
Unit Vector : 길이가 1인 vector
Vector length : Vector 길이를 보여준다.
value list
Amplitude : vector를 증폭시킬 수 있다.
Mutiplication : x 벡터도 곱해줄 수 있다.
Dot Product 내적
벡터를 단위벡터로 변환하고 unit vector와 내적한 결과
1=평행
0=수직
-1=반대방향
negative : 음수로 변환
point와 vector는 거의 비슷하다.
point = 시점이 0,0,0인 vector
Vector <====> Point
Interchangeable
point - point = 거리(vector)
Move
Move to Point
3)Curve
Circle
Ellipse
Rectangle
Polygon
Arc
Line
Polyline
Nurbs Curve
Interpolate
Prep Frame
Evaluate Curve
Divide Curve
Divide Length
Curve Middle
Length
Shatter : Curve를 나눈다(Rhino split명령)
Curve Closest Point
4)Surface
Boundary Surface = PlanarSrf
Rectangle-Boundary Surface-Area
Area : 면적과 도심을 계산한다.
Evaluate Surface : 법선벡터를 구할 때 사용한다.
Surface- Evaluate Surface - Vector display
MD Slider
control Knob
Deconstruct Domain^2
Reparameterize : 상대거리로 바꾸어 준다.
Isotrim : Surface를 양방향으로 나누어 준다.
Divide Domain^2 : 양방향 domain을 정의한다.
Divide Surface
Solid만드는 방법
Rectangle-Extrude-Cap Holes
Rectangle-Boundary Surface-Extrude
Region Union
Region Difference
Trim
Solid Union=BooleanUnion
Solid Difference = BooleanDifference
Loft
Sweep1
Sweep2
Surface From Points
5)Transform
Move
Rotate
Mirror
Scale
Volume : 3D개체의 부피와 도심을 구해준다.
Scale NU
Surface Morph
Project
Curve Array
Linear Array
6)Domain
Construct Domain : Start, End를 입력 받아 Domain을 만든다.
Range : Domain의 구간을 정해 놓고 입력한 Step으로 나눈다.
Series : Start, Step, Count
Pannel( 1 To 12) - Domain - 1 To 12
Remap Numbers : Domain을 가져와서 새로운 Domain으로 바꾼다.
Bounds : 최소값에서 최대값까지의 도메인르로 변경해준다. 0 To 24
Consecutive Domains
Construct Dmain^2
Divide Domain^2
Random
7)Plane
XY Plane
YZ Plane
XZ Plane
Plane Normal
8)Analysis
IsoVist
Curve-Divide cures+-----------------List Item
-Isovist - Tree Statistics - list Item - Tree branch - Poly Line - Boundary Surfaces
Point in Curve
Point in Brep
Mesh inclusion
Curve |Curve
Multiple Curves
Collision One|Many
Collision Many|Many
Clash
9)Bool
Cull Pattern : true만 결과로 내보내 준다.
Dispatch : true, false 각각 구분하여 결과를 보여준다.
Cull Index : 입력된 Index를 제외한 결과를 보여준다.
Random Reduce
Null Item
10)Mathmatics
Addition
Subtraction
Multiplication
Division
Power
Square
Square Root
Maximum
Minimum
Average
Smaller Then
Equality
Larger Than
Mass Addition
Negative
Gate And
Gate Or
Gate Not
Graph Mapper
Radians
Degrees
Expression
11)List
List Item
List Length
Shift List
Partition List
Sort List
Flip Matrix : branch와 item의 갯수를 서로 바꾸어준다.
Merge
12)Display
Custom Preview : 사용자가 지정한 설정대로 미리보기 가능하다.
Colour Swatch
Quick Graph
Bar Graph
Point Order
Point List
Text Tag 3D
Gradient
13)Mesh+Other
Center Box - Mesh Brep
Populate 2D - Delaunay Mesh - Mesh Edges
Populate 2D - Voronoi Voronoi 3D
Populate 2D - Proximity 2D Proximity 3D
Populate 2D - Convex Hull
The 4-steps to design an algorithm
1-Think about the result first [output]
2-I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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