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의 모서리를 둥글게 하거나 모깎기합니다.
fillet명령에서 반지름을 0으로 설정하면 trim명령과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런데 모깎기 할때 잘라지지 않는다면 fillet명령어의 trim옵션을 설정하여야 한다.
자르기
FILLET이 모깎기 호 끝점에 선택된 모서리를 자를지 여부를 조정합니다.
모깎기된 객체 자르기 및 연장
자르기 옵션을 사용하면 선택한 객체가 결과 호의 끝점에 맞게 잘리거나 연장되는지 또는 변경되지 않고 유지되는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fillet 명령은 객체가 같은 평면에 있어야 한다.
객체 특성창에서 z좌표가 동일한지 확인하고 같게 만든후 fillet명령을 실행한다.
배경 마스크 대화상자 (0) | 2021.05.14 |
---|---|
캐드에서 글자가 일부 잘려서 보이는 이유? (0) | 2021.05.13 |
ctrl+C, ctrl+V의 비밀 (0) | 2021.04.22 |
도면의 용량이 이상하게 큰 이유와 해결방법 (0) | 2021.04.22 |
커서에 연결된 "선택" 창을 켜거나 끄는 방법 (0) | 2021.04.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