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D&BIM

교차 Intersect

2025. 3. 20. 1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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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Brep | Brep (서피스 또는 솔리드 간의 교차)

📌 컴포넌트 경로: Intersect → Physical → Brep | Brep

✔ 실행 방법

  • 두 개의 Brep(Surface 또는 Solid) 입력
  • 출력: 교차하는 Curve 또는 Point 반환

Rhino의 Intersect 명령과 가장 유사한 기본 기능
솔리드와 솔리드(Brep) 간의 교차를 계산할 때 사용


🔹 2. Curve | Curve (곡선 간의 교차점 찾기)

📌 컴포넌트 경로: Intersect → Mathematical → Curve | Curve

✔ 실행 방법

  • 두 개의 Curve 입력
  • 출력: Curve가 교차하는 Point 리스트 반환

선(Line), 곡선(Curve) 간의 교차점 계산 가능


🔹 3. Surface | Surface (서피스 간의 교차선 찾기)

📌 컴포넌트 경로: Intersect → Physical → Surface | Surface

✔ 실행 방법

  • 두 개의 Surface 입력
  • 출력: 교차하는 Curve 반환

서로 다른 Surface가 교차하는 Edge를 구할 때 사용


🔹 4. Brep | Plane (Brep과 평면의 교차선 찾기)

📌 컴포넌트 경로: Intersect → Physical → Brep | Plane

✔ 실행 방법

  • Brep (솔리드)와 Plane 입력
  • 출력: Plane과 Brep의 교차선 반환

예제:

  • 솔리드를 특정 높이에서 잘라 단면을 생성할 때 사용

📌 결론

솔리드 간 교차: Brep | Brep
곡선 간 교차점: Curve | Curve
서피스 간 교차선: Surface | Surface
솔리드와 평면 교차: Brep | Pla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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