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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좌표의 이동 및 회전

 

https://math-development-geometry.tistory.com/50

 

행렬을 이용한 이동, 회전, 스케일 (Translate, Rotate, Scale)

2차원 직교좌표계에서 모든 것은 점의 집합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선은 두개의 점을 잇는 점들의 집합이고 삼각형은 3개의 점을 잇는 선들을 만드는 점들의 집합이고, 원은 원의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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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math-development-geometry.tistory.com/51

 

3차원 이동행렬, 회전행렬(Translate Matrix, Rotation Matrix)

지난 2차원 직교좌표계에서 이동과 회전에 대해서 어떻게 움직이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포스팅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3차원 공간에서 이동행렬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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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dev-sbee.tistory.com/30

 

(게임수학) 3차원 회전 변환 행렬 (유도하는 방법)

3차원 회전 변환 행렬 (유도하는 방법) 게임 프로그래밍을 포함한 3D 그래픽스에서 변환은 매우 중요한 개념이다. 최근에는 상용엔진이 많이 보급되어서 직접 변환값을 계산하지 않고 엔진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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